본문 바로가기
여행을위한

스트레스가 팡팡 터진다! 경기도사격테마파크(구 경기도종합사격장)

by 비둘기999 2021. 9. 1.

 

안녕하세요.

오늘은 클레이/권총사격 등 스트레스 해소에 제격인

수도권 유일의 (공공운영)실탄사격장 '경기도사격테마파크'를 소개 하려고 합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나 보던 클레이사격을 하게 되서 너무 좋았던 시간!

접시가 터질 때의 그 손맛과 쾌감을 생생하게 전달드리겠습니다.

 

바로 고고!

 

 

 

 


♡ 경기도사격테마파크


경기도사격테마파크

○ 위치 :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사격장길 142

 

○ 홈페이지 : www.ggshooting.or.kr 

○ 문의전화 : 031-352-6056

○ 대지면적 : 약 23,000평

○ 주차대수 : 약 130여대

○ 일반인사격 : 클레이사격 / 권총(글락,리볼버) / 소총사격(AK) / 공기소총 / 비비탄 / 스크린사격 / 서바이벌경기

○ 선수사격장 : 선수클레이 / 선수라이플(권총,소총)

필수준비물 : 신분증, 학생의 경우 학생증, 핸드폰(번호확인 하더라구요)

 

 

<드론 사진.1>

 

<드론 사진.2>

 

두번째 사진 서바이벌 경기장 보이시죠?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ㅎㅎㅎ 

 

 

이곳은

서울포함 경기도권 내에서 클레이사격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고 합니다.

 

원래 이름은 '경기도종합사격장'이었는데

2018년도말에 지금의 경기도사격테마파크로 바꿨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사설사격장이 아닌 공공시설이라 그런지

직원들도 정말 친절하고 시설이 참 웅장+멋있습니다.

(왜 이런곳을 모르고 살았지?ㅠ)

 

 

 

근데 잠깐,

클레이사격이 뭐지??

 

 

클레이사격이 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클레이사격이란, 가끔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기도 했는데,

시속 60~80km/h 속도로 접시를 날려 엽총 실탄으로 접시를 맞추는 사격입니다.

 

 

우리가 흔히 진종오 선수가 쏘는 사격이랑은 다른 종류의 사격이지요.


우리가 흔히들 알고있는 사격,  공기총 ㅎㅎ

 이게 클레이 사격, 날아가는 접시를 맞춥니다 ㅎㄷㄷ

 

 

그럼 지금부터

클레이사격을 포함한 

경기도사격테마파크의 다양한 체험시설에 대해 알아볼까요?

경기도사격테마파크 유랑기

let's go go !

 

 

 

 

 

관광사격장 가는길

★경기도사격테마파크 초입에서 언덕길을 따라 쭉 올라가면 관광사격장 건물이 보입니다.


직진으로 쭉 올라가면 관광사격장 건물이 나와요.

입구에 조감도가 있어서 바로 찾았네요.

 

 

 

★관광사격장쪽 주차장에서 내리면 관광사격장이 가까워요! (주차장이 3군데나 있어서 잘 찾아야 합니다)


관광사격장 주차장

길 따라 올라가니 건물이 뙇 !

 

 

 

 


 

 

 

관광사격장 입장

★발열체크/QR체크인 후 건물 입장!


카운터

키오스크도 있네요. 언택트 시대 ㅎㅎ

 

 

 

★사용요금표가 붙어있습니다. 클레이 1라운드에 23,000원 / 권총은 1라운드에 20,000원 입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거 같아 할인요금을 살펴보니,

 

1.평일 오전에 오면 20%할인된 18,000원

2.회원 가입을 하면 30%할인된 16,000원에 쏠수 있습니다. (가입비 별도)

3.유공자, 장애인 분들은 50%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사격조끼와 귀마개를 하고 클레이 사격장 입장!

 

 

 

★뭔가 실탄을 쏜다는 생각에 긴장이 되지만, 맞출 때의 쾌감이 참 좋습니다! 도심속 자연에서 쏘는 총의 맛!ㅋㅋ

 

 

 

★총을 다 쏘고 나오니 그제서야 눈이 들어오는 것들


물품 보관함

포토존도 있네요 ㅋ

 

 

 

★다음은 권총사격장! 

권총은 리볼버, 클락, 베레타가 있더라구요. 당연히 좀 있어보이는 리볼버! 영화 타짜에 나왔던 스미스앤웨슨38구경 이더라구요 ㅋㅋㅋ


드라마에서 경찰이 권총사격 연습 하던 장면이 생각나네요 ㅋ

바로바로 표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공기총 사격장입니다!

ㅎㅎ 실탄만큼 소리가 크거나 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재밌었네요! 사진 찍지는 못했지만 표적을 앞뒤로 왔다갔다 할 수 있어서 바로바로 점수 확인을 할 수 있어요 ㅎㅎ 

 

 

 

★공기총사격장 앞쪽에 책자도 구비되어 있어서 사격관련 궁금한 내용이 자세히 적혀 있네요 ㅎㅎ

 

 

 

 


 

 

 

 

서바이벌 경기장 구경

★실탄을 다 쏘고 나오니 서바이벌 경기장이 궁금해 졌습니다. (드론사진으로 봤을때 참 귀여웠잖아요 ㅎㅎ)


서바이벌 경기장, 국내최초 사격테마파크 라고 써있네요 ㅎㅎ

스크린, 비비탄 사격장 올라가는길

 

 

 

 

★스크린, 비비탄사격장 가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서바이벌 경기장에 한눈에 들어옵니다.

올라가서 보니까 더 해보고 싶더라구요.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운영을 안하나봐요. 최대 10대10까지 대전할 수 있는데, 나중에 꼭 지인들이랑 같이 해봐야 겠어요. 

요금은 성인기준 1인당 15,000원입니다. (청소년은 10,000원) 

 

 

 

 

★계단위에서 바라본 서바이벌경기장 앞쪽 데크입니다. 넓은 공간이 있는데, 고객쉼터?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선수 클레이사격장 구경

★관광사격장을 나오면 옆에 선수 클레이사격장이 있습니다. 

 

 

 

 

★호흡을 멈췄다가 접시가 날아가면 발사! 선수들의 집중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네요.

선수들이 사격을 하는 곳이라 총소리가 빵빵 나는 와중에, 왠지 모르게 고요했습니다. 엄숙 ㅎㅎ 

 

 

 

 

★안전이 최우선이죠 ㅎㅎ 전광판 같은 거도 있었는데 선수들 대회 때 쓰는거 같았습니다.

 

 

 

실탄 소총사격장 구경

★선수 클레이사격장 옆으로 전투소총 사격장이 있었습니다. 저는 쏴보진 않았지만 FPS게임에서 많이 사용하는 AK와 M4 (정확히는 BR4라고 했습니다) 총을 쏴볼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에 방문했을 때 꼭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게임에서는 나름 명사수인데....ㅋㅋ

요금은 10발에 20,000원 이라고 합니다.

 

 

 

 

 


 

 


(기타시설 등) 마무리 사진들~


풍경, 전경

★클레이사격장 계단위에서 아래로 내려가 봤습니다. 워낙 넓어서 ㅋㅋ 볼게 많더라구요

 

 

 

★여기는 사무동 인가봐요. 대회를 개최하는 곳이라 그런지 여러나라들의 국기도 계양되어 있었네요.

 

 

 

★곳곳에 소나무가 많았는데 너무 멋있었어요. 전기차 충전소도 있습니다. 체험하는 동안 충전 ㄱㄱ

라이플사격장 이라고 있었는데, 아마 진종오 선수처럼 공기총 쏘는 곳인가봐요.

선수들만 들어가는거 같아서 들어가진 않았습니다. 아쉽아쉽~

 

 

 

마치며..

★총기는 반드시 반납! 

버스정류장도 있네요. 향남터미널에서 79번 버스를 타면 사격장까지 온다고 합니다!

 

아쉬운 김에 드론사진으로 마무리~

 

 

지금까지 경기도사격테마파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가 많은 어느날 사격장에 간다면,

빵빵 소리 들으며 접시를 맞추는 쾌감에 스트레스가 다 사라져 버립니다!

 

도심 속 아름다운 전경과 재밌는 사격을 즐기러 경기도사격테마파크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